대전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추운겨울,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해! ·동구의회, 제239회 정례회 폐회! ·대전유성구 불법현수막 등 폐기물 개발제한구역내 무단방치! ·대전 동구 '대전역 선상야구장 유치' 동구포럼 개최! ·이원청년회 부인회,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50만원 기탁!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인상하겠다는 대전시, 시민의 뜻과 거꾸로 가는가? ·소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3년 연속 선정! ·한국협업진흥협회 윤은기 회장, 공군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장학금 기부! ·국가유공자 웰다잉 프로그램「희망학교」자서전 출판기념회! ·금산서,‘사랑의 불씨 나눔’연탄배달 봉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중구 유천1동, 적극적인 행정으로 주민이 편안한 마을!
- 반려동물 30여마리 키우며, 집안에 폐품 모아 살던 소유주의 갑작스러운 사망 -
2019-01-11 오후 11:33:59 주민석 mail jdh0355@hanmail.net

     

                     (유천1동 쓰레기 적치 주택 청소 전 모습)

    (뉴스피플아이)중구/ 주민석 기자 = 대전 유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대진)는 여러 마리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유주의 사망으로 발생한 유기동물을 동물보호시설에 인계하고 오랫동안 적치되어 있던 생활쓰레기를 치우는 등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 행정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대전서남부터미널 인근에서 거주했던 김 모(62,)씨는 수년 동안 폐지 등 고물을 대량 수집하며 유기동물을 보호해 왔다. 김 씨는 늘어난 고물과 유기동물로 인근 주택 한 채를 더 임차하기도 했다.

    또, 쓰레기에서 발생한 악취와 인근 주택가로까지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로 민원이 끊이지 않아 지난 7, 자원봉사자와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명은 10톤가량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방역소독도 함께 실시했다. 주택 내 물건은 소유주의 동의를 받아야 처리할 수 있는데, 복지센터 담당자는 약간의 저장강박증을 보였던 김 씨를 수차례 만나 겨우 설득했다'고 밝혔다.

                             (유천1동, 방치된 유기견)

    한편, 이런 상황 속에 지난 4일 김 씨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주택 내외부에 개, 고양이 등 30여 마리가 그대로 방치됐고, 일부 탈출한 개가 거리를 배회하여 소란을 빚기도 했다.

    이에,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유기동물 구조반의 협조로 주택 내부의 개 10마리와 고양이 8마리를 우선 처리하고, 탈출한 개 7마리를 추가로 구조해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에 인계했다.

    이로써, 김 씨가 키우던 반려동물은 거의 다 처리를 완료했지만, 아직 구조하지 못한 외부공간에 서식하는 고양이 7마리는 동물보호단체와 연계해 차례로 분양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이 동물들은 대전동물센터(042-825-1118)로 문의 후 입양할 수 있다.

                   (유천1동, 쓰레기 적치 주택 청소 후 모습)

    또한, 다만 먹을 것을 찾아 그동안 김 씨 주택 주변을 찾았던 길고양이의 포획에는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이 또한 동물보호센터와의 협조로 최선을 다해 처리할 것이라고 복지센터에서 밝혔다.

    이어, 8일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자원봉사자 10여명이 건물 관리자의 협조로 김 씨가 머물던 주택 내부와 외부 골목에 오랫동안 쌓여있던 5톤 가량의 각종 폐품과 쓰레기도 일제히 수거했다.

    하지만, 인근의 한 주민은 길거리를 가로막는 쓰레기더미와 그 악취, 개 짖는 소리로 밤잠을 설치는 등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모두 해소되어 기쁘다면서 작년 7월에 이어 이번에도 도와주신 관계기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한대진 동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자, 주민 등 모든 분들의 관심과 협조로 동네가 한결 깨끗해졌다앞으로도 취약지구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불편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또한 이번에 인계된 유기동물들이 잘 분양되어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석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뉴스피플아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1-11 23:33 송고
    중구 유천1동, 적극적인 행정으로 주민이 편안한 마을!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뉴스피플아이 등록번호 : 대전 아00228 (등록일자 2015. 04. 28)
    대전광역시 동구 소랑길 44(삼성동)  TEL : 042-637-5777  FAX : 042-637-5778
    발행/편집인: 주대환,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대환
    Copyright© 뉴스피플아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jdh0355@hanmail.net